확대 l 축소

부산교육청, 휴업 기간에도 다양한 진학정보 제공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고등학교 개학이 23일로 연기됨에 따라 휴업 기간에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진학정보를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http://dream.pen.go.kr) 홈페이지 및 부산교육 다모아 앱을 통해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홈페이지에 탑재한 내용은 대입지원관과 함께하는 대입공감 똑똑, 톡(talk) 동영상, 부산진학길마중 실시간 온라인 진학상담 및 진학상담 게시판 사용 안내, 2019학년도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 등이다.

‘대입지원관과 함께하는 대입공감 똑똑, 톡(talk)’은 고등학교 신입생 및 2~3학년 학생·학부모를 위해 각 학년별 대입제도에 맞춘 진학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동영상은 2021 대입의 이해 및 대학별 입시 전략, 신입생을 위한 대입전형의 이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학업성취도와 과목선택, 대입에 유리하다고 잘못 알려진 학교활동 등 33편이다.

또, 학생과 학부모들의 질문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계속 동영상을 탑재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영상을 선택해 학습하면 대입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모바일 진학상담 ‘부산진학길마중 밴드’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문의한 내용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상담시스템으로,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고등학교 교사들이 상담한다.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은“휴업 기간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및 진학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며“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해 유익한 정보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