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개학을 앞두고 교원 맞춤형 블로그 ‘쌤통(通)’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http://blog.naver.com/ssam-tong)
‘선생님과 통하는 공간’이라는 뜻의 ‘쌤통’은 도내 현직교사들이 교사에게 필요한 교육정보를 직접 만들고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블로그에서는 △프로젝트 수업, △수업평가 혁신, △기초학력, △한 학기 한 권 읽기, △학부모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내 교사 10명이 집필을 맡아 관련 분야의 교육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연수와 공모사업 등 교사에게 필요한 정보가 수시로 게시되고, 교사들의 관심과 생각을 알 수 있는 설문 게시판도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쌤통’에 게재되는 게시물을 모아 월 1회 교육청 메신저를 통해 웹진을 배포하며, 교사들이 블로그를 자주 찾아 활용하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남상백 홍보담당사무관은 “학교 현장에는 기관에서 배부되는 교육자료 뿐만 아니라, 현장 교사들의 진솔한 고민과 실천사례들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다”며 “선생님들 사이의 수평적인 정보 공유를 위해 도교육청은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더 많은 교사들이 ‘쌤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집필진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