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상수초등학교, 개학연기-구글클래스룸으로 수업 On

3월부터 상수초 구글클래스룸으로 온라인 학습 시작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상수초등학교(교장 옥양례)가 미래교육에 대한 역량을 바탕으로 개학연기에 따른 온라인 수업을 위해 교사연수,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을 3월 9일(월)부터 시작했다.

2월 24일(월) 본교 스마트교실에서‘SW도구 활용 및 구글클래스룸 구축연수’를 바탕으로 시스템 구축 및 학생 홍보, 매뉴얼 탑재를 통해 개학연기에 따른 온라인 수업을 실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개학연기에 따른 온라인 학습이 절실한 만큼 학기 초부터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뉴얼을 작성하였으며, 학교 홈페이지와 학급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홍보를 하여 온라인 수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수업이 이루어지는 절차는 교사가 구글클래스룸을 구축하여 과제를 제시하면 학생들은 그 과제를 해결하여 과제를 제출한다.(스트림 ? 단순 공지 및 단순 피드백용, 수업 - 여러 참고문서 및 링크 제공, 구글문서,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한 과제 제공 -> 학생 과제 해결 -> 교사 채점 및 피드백)

한편, 더 나아가서 여건이 허락되고, 시스템이 구축된다면 구글 행아웃, Meet 기능을 사용하여 온라인 화상 수업까지 할 예정이다.

상수초 정귀우 교감은 “구글클래스룸을 통해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을 운영하여 평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을 일체화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토의, 토론, 거꾸로 수업, 프로젝트 수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