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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옥희 교육감, 고객접점의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16일 고객지원실 민원담당 공무원과 “교육감과 힐링하는 민원담당공무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감이 직접 주재하여 매월 교육청 내 민원처리부서를 대상으로 추진계획이다.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위로하는 한편,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다수인 민원의 내용 상황을 점검하고, 격의 없는 상호 토론으로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1차적으로 민원인들과 대면하는 고객접점에 있는 고객지원실 직원들과 간담회에서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서비스제도 발굴, 민원처리 시간 단축, 반복적 민원의 실태 분석을 통한 민원 해소, 민원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반영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이 제시됐다

노옥희 교육감은 “법적으로나 규정으로 안되는 것이 민원으로 제기되는 사례가 많아 담당부서에서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공직자로서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법 규정을 해석하도록 하고, 수용할 수 없는 민원일수록 더욱 정성을 다해 응대하도록 노력해달라. ”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시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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