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청 소속 용호고등학교(교장 안종석)는 코로나19로 인한 2020학년도 신학기 휴업에 따른 학습지원 방안으로 ‘자기주도학습 과제’를 제공했다.
온라인 학습방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과제’는 수업일 감축에 따른 휴업기간 학습지원방안으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학습방 활용을 통한 피드백 방안을 모색하여 학년별, 교과별 평가와 연계한 온라인 학습 과제와 활용방안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 학습방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과제는 교과별 온라인 학습 안내 및 학습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는 수업결손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교육 온라인 강의에 의존하기 쉬운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방안으로 공교육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하여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현재‘자기주도학습 과제 한 학생은?온라인 학습방을 통한 자기주도학습에 구체적인 학습범위와 과제 안내로 학교 내신성적관리와 학습 결손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용호고등학교 안종석 교장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교과별 온라인 학습 안내 및 학습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피드백 제공하여 새학기 시작의 학습과 연계한 학습지원으로 학습에서 단 한명의 소외받는 학생이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군포의왕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