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군산시,‘2020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참여청년 모집


군산시가 ‘2020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참여청년을 모집한다.

17일 군산시에 따르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군산시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번에 우리지역 청년들에게 지원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총 9개분야 196개 일자리이며 이번 모집에서는 4월에 시작되는 3개 사업으로 14명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 사업으로는 청년 사회문화서비스 기획가 양성사업, 청년노동활동가 양성사업 및 청년큐레이터 양성사업으로 시에서는 인건비 일부 와 사회보험료(사업자부담분) 등을 지원하고, 참여기업에서는 청년들의 일경험을 통한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과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이며 접수는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고용복지+센터 별관3층) 5번창구(450-1307)에 접수하면 된다.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군산시 공고 제 2020-579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 청년 대상 사전설명회를 거쳐 30일 군산시 청년뜰에서 기업과 청년을 연계하는 미니 취업박람회 형식의 청년-기업 매칭데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청년들이 일경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구직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속가능한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공모사업 등 예산확보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군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