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지원 대상자 모집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4월 22일까지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이번 사업은 후계농업경영인 중 우수후계농업경영인을 선발해 정책자금과 경영교육 등을 추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2015년까지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 중 5년 이상 영농에 종사 중인 자이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와 현장확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검증을 거친 후 경기도 선정심의회에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농업경영인에게는 영농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경영교육과 컨설팅 지원뿐만 아니라 육성자금 지원으로 최대 2억원 한도 내 연리 1%의 고정금리 융자 혜택이 주어진다.

육성자금은 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거치기간은 최대 5년 이내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후계농의 경우 오는 4월 22일까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정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청자격과 요건을 갖춘 후계농업경영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우수후계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전문 농업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를 확인하거나 양주시 농업정책과 농정팀(☎031-8082-6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