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온라인 클래스 운영하여 학습 공백 없앤다

전문교과 수업 동영상 탑재 등 온라인 수업의 만족도 및 질 향상

안양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석희)가 코로나19로 신학기 휴업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9일 교사 관리형 우리집 온라인 클래스 학습 방안에 대하여 전체 교사가 협의하여 교과별 학습 지원 컨텐츠를 구성하여 온라인 학습방을 개설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접근하기 쉬운 학교 홈페이지 교수학습방을 활용하여 수업 자료 및 참고자료를 게시하고, 담임선생님과 교과교사가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학습 관리 및 피드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1학년 게임개발학과의 경우는 전문교과인 게임엔진기초, C++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색체관리, 컴퓨터그래픽, 물리학Ⅰ을 더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구글클래스룸을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과제를 제시하고 학생들 개인별 과제 확인 및 학생들의 궁금증을 원활히 피드백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 상황에 맞는 교육 컨텐츠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학교가 자체적으로 교사들이 수업 영상을 제작 후 탑재하게 하여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및 이해도를 높였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관계자는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과학습 프로그램 등을 게시하여, 개학 연기로 인한 학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