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일 오후 2시부터 <2020 파주꿈의학교> 학생 모집이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를 통해서 시작된다.
우리 마을의 다양한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65개의 특색있는 <파주꿈의학교>를 포함하여, 경기도 관내 1,900개 정도의 경기꿈의학교가 이날 동시에 학생 모집 신청을 받는다.
2019 경기꿈의학교 성과평가 보고(경기도교육연구원 이지영 외 2명)에 의하면, 꿈의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진로 관련 지식과 실력을 쌓고, 다른 학생들이 해 볼 수 없는 분야를 경험하는 것 등을 좋은 점으로 언급하였고, 이는 학생들의 만족도, 자아효능감, 참여 태도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한다.
뿐만아니라 운영자, 실무자, 꿈지기는 꿈의학교 운영·참여를 통해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으며, 전년도 꿈의학교 지역협의체 회장(김정호)은 “학생은 미래의 중심이며, 학교와 마을이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 많은 참여 신청 바란다.”라고 하였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코로나-19가 진정되면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이 파주꿈의학교를 통하여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파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