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하남교육교육청 감일중, ‘온라인 소통방 카페’로 학습 공백 최소화

학생과 교사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학급방, 학습방 개설

2020학년도 개학 추가연기에 따라 감일중학교는 3월 23일 온라인 소통방인 “감일중학교 온라인 소통방” 카페를 개설하여 온라인 학급관리 및 학습관리를 시작하였다.

온라인 소통방은 개학연기로 인한 휴업기간중 학생들의 실질적 학습권 보장을 위해 관리형 온라인 학습지원을 위해 개설되었다. 온라인 소통방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서 학급반 카테고리와 학습반 카테고리로 나누어 운영된다.

학급반 카테고리에서는 학생들이 매일 학급반에 들어가 댓글을 남기는 것으로 출석관리를 하며 담임선생님은 오전 9시 30분부터 9시 50분까지 조회시간을 마련해 학생들의 소식과 건강상태를 댓글로 확인하고 소통하게 된다.

학습반 카테고리에서는 학생들이 해당 날짜메뉴에 들어가 시간표에 따라 업로드된 각 교과 학습 동영상 및 자료를 선생님과 함께 학습한 후 댓글을 통해 교과 선생님과 쌍방향 피드백을 함으로써 개학연기로 인한 학습공백을 최소화 하는데 힘쓰고 있다.

온라인 소통방은 3차 개학연기에 따른 3월 23일부터 4월 3일까지 운영되며, 코로나 19에 따른 학사일정이 지연될 시 탄력적으로 연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감일중학교 박애경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인 3차 추가 연기됨에 따라 감일중 선생님들과 학생, 학부모가 서로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하여 개학을 대비한 방역과 소독도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광주하남교육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