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현장 선생님들이 만든 온라인 영상으로 2021년 대학입시 준비하세요.


충청북도교육청(김병우 교육감)은 장기화되는 휴업으로 대학 입시 전형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입시 전형에 맞는 교과별 학습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대입 진학에 대비한 온라인 영상을 총 21편으로 제작하며, 국어와 수학, 영어와 같은 14개 교과의 시기별 공부 방법 안내와 자기소개서, 전형별 준비 사항 등 7편의 입시 일반을 영상에 포함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학 입시전형 학습 방법 영상은 도내 진학지도 교사 동아리인 ‘GOOD-T’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실제 지도를 통해 익힌 진학을 위한 시기별 학습 방법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4편의 교과별 학습 방법 안내 영상은 ▲교과목별 수능 준비 방법 ▲EBS 수능특강 활용 방법 ▲수능 일정에 맞춘 시기별 학습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각각의 안내 영상은 편당 5분~15분 분량이며, 충북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진학 관련 커뮤니티 등에 탑재 혹은 게재될 예정으로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휴업의 장기화로 가장 많은 부담감과 불안감을 가장 크게 느끼는 사람들은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일 것이다” 며, “현장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생생한 입시정보와 학습 방법들로, 도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계획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