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한 전교생 교과서 배부


동산여자중학교(교장 박재실)는 지난 17일(월)부터 학교 중앙 현관 옆 통행 도로에서 전교생 교과서 배부를 위한 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이 장기화 됨에 따라 학업 손실을 예방하고 교과서와 연계된 온라인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7일(월)부터 오는 20일(금)까지 학년별, 시간대별, 반별 요일제 운영을 기반으로 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교과서를 배부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는 휴업 기간 중 학업 공백 해소를 위한 교과서 배부 방법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기획된 것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대면 접촉과 실내 접촉 최소화를 통한 학생과 교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방법으로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학교 중앙현관 옆 통행 도로에 소독 용품을 비치하고 학년별로 구역을 나누고 학생들이 시간대별로(오전 10시~오후 4시) 반별 요일제(1반-월, 2반-화, 3반-수, 4반-목, 5반-금)와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여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교과서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지정 요일에 교과서 수령을 못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금요일에 추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박재실 교장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기 불편을 해소하고자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를 시행한 만큼 휴업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면서 학습 활동을 알차게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영주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