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북교육청 , 과학·수학·발명 학생동아리 모집

과학 20팀, 수학 100팀, 발명 20팀 등 지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학생의 잠재된 역량을 발굴하고 자율적인 주체 탐구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과학, 수학, 발명 분야 학생동아리를 모집한다.

도교육청은 과학, 수학, 발명 분야 학생동아리 지원을 통해 미래사회를 대비한 역량을 키우고 창의, 탐구, 인성 교육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의 열린 사고력 및 잠재 능력을 계발해 나갈 예정이다.

각 분야별로 과학동아리 20팀, 수학동아리 100팀, 발명동아리 20팀을 모집한다.

과학동아리는 초 10팀·중 10팀이며, 수학동아리는 주제 탐구 분야 50팀(초, 중, 고), 활동 중심 분야 50팀(초, 중, 고)이고, 발명동아리는 초 10팀, 중등 10팀이다.

학생동아리는 같은 학교 소속의 지도교사가 있어야 하며 동아리 활동은 지도교사의 도움 아래 학생 자율적으로 구성된 학생동아리로 운영된다.

모집 기간은 3월 23일~ 4월 24일까지며 선정 결과는 5월 6일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동아리에게는 팀당 100만원 내외의 운영지원금이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분야별 학생동아리는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에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탐구와 토의 활동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과학, 수학, 발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2월 고교 학생주도과학동아리 180팀을 안내하여 모집 중에 있다.

[보도자료출처: 전북교육청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