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손창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가정에서 머물러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우리집 모험놀이상담 프로그램 2탄을 제공한다.
우리집 모험놀이상담은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의 수련교육활동으로 이루어지는 모험기반상담(Adventure Based Counseling)과정 중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존에 제작 배포한 모험놀이상담 1탄 프로그램에 대해서 누적 조회수 15,000여건, 다양한 후기 영상 자료 송부 등 서울교육가족의 반응이 뜨거웠으며, 이에 학생교육원에서는 새로운 버전의 모험놀이상담 2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험놀이상담 1탄이 아이들의 마음을 열어주는 간단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면, 2탄은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품과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활동 후 아이와 개별 상담이 이어질 수 있도록 영상자료도 수록되어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모험놀이상담 프로그램은 크게 ‘로봇조종사’, ‘컵 활동’, ‘풍선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순히 놀이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활동에 대한 피드백, 활동 이후 상담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 성격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은 프로그램 진행과정을 손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학생교육원 홈페이지(www.seec.go.kr) 및 카페(https://cafe.naver.com/sensec)에 활동자료와 활동영상을 탑재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은 개학 연기 기간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가정에서 머물러야 하는 학생들에게 활동 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부모님과 자녀들간의 이해와 소통으로 화목한 가족관계가 형성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서울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