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예천군, 주민참여형 건강체조교실 개강


예천군보건소는 일상생활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만성질환 예방을 도모하기 위해 13일부터 예천읍 동본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12개 읍.면 41개소에 건강체조교실을 개강한다.

전문 운동강사의 지도하에 연중(농번기 제외) 운영되는 건강체조교실은 주1회 1시간 동안 스트레칭, 라인댄스, 요가 등 다양한 건강체조로 지역사회 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회원들의 지속적인 건강생활 실천을 위하여 체조교실별 건강리더자를 양성해 짬짬이 걷기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신체활동 향상율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체조교실 운영을 위한 정기적인 간담회 실시로 지역주민 의견 반영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건강교육을 희망하는 체조교실을 선정하여 저염식이 및 심뇌혈관질환 교육 등 건강아카데미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읍·면별 1개팀을 선정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체조 실력을 건강체조 발표회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건강 100세 시대, 건강체조교실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도움을 드리고 주민참여형 건강체조교실 운영으로 건강한 미래, 함께 가는 행복 예천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예천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