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도서관(관장 김광수)은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향상과 자발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초등학교 4, 5학년을 대상으로 ‘와~방학이다, 도서관으로 와’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되며, 탈무드 동화 하브루타, 동시야 내 마음이 보이니 ?, 입체낭독으로 만나는 책 이야기, ‘BOOk 발랄’엉뚱 상상 연극 놀이 등 다양한 주제의 독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탈무드 동화 하브루타 시간에는 탈무드 이야기를 읽고 토론 논제에 대한 자료 조사, 하브루타 방법의 독서토론으로 토론 대회를 열고 그 결과를 여러 친구들과 나누고 기록하여 봄으로써 독서의 참맛을 알아본다.
‘BOOk 발랄’엉뚱 상상 연극 놀이 시간에는 ‘별을 삼킨 괴물’이라는 주제 도서를 읽고 만약 ‘내가 괴물이 된다면 ?’을 온 몸으로 표현하는 연극놀이를 함으로써 친구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만들어 보면서 놀이를 통한 자신감을 키우는 교육연극놀이를 체험해 본다.
울주도서관 관계자는 “2020 초등 겨울 독서교실의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고, 독서에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