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부교육지원청,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홈스쿨 우수사례 공유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환)에서는 코로나19로 유아들이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가운데, 관내 유치원의 가정돌봄 지원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위해 우수사례를 모아 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공유하여 유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학부모와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키즈존유치원(원장 조경애)은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홈스쿨’로 놀이 활동 계획안을 제공하고 동화, 동요, 미술, 신체활동, 손유희, 요리활동과 같은 놀이 동영상을 매일 업데이트해 유아들이 선생님과 온라인으로 즐거운 놀이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놀이 활동 후 가정에서 놀이한 활동사진 및 영상을 댓글로 달도록 해 가정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 활동준비물은 미리 유치원에서 각 가정으로 배부해 가정에서 놀이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대구한실초병설유치원(원장 정병원)에서는 휴업 중 유치원 교육활동, 휴업 중 지켜야 할 사항과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밀가루 반죽놀이, 피자만들기, 굴렁쇠 만들기, 가장 힘쎈 딱지접기, 재미있는 실뜨기 등 놀이 활동을 사진자료와 함께 안내해 가정에서도 가족과 즐겁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키즈킹유치원(원장 지차남)은 가정연계학습지원과 관련하여 교사가 옷정리, 신발정리, 놀잇감 정리, 기침예절, 손씻기 등 생활습관 지도 영상, 안전과 관련된 동화 등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자료를 공유하고 있다.

개미유치원(원장 박정희)은 유튜브를 통해 개학하면 만나게 될 선생님과 교실을 소개하고 부모와 유아가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빨대축구게임, 이불배를 타요, 마사지 놀이 등 놀이자료를 제공하여 가정에서의 돌봄을 지원하고 있다.

은초롱유치원(원장 채정숙)은 전화상담과 키즈노트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가정과 소통을 하고 있다. 전화상담을 통해 유아들의 하루일과 및 가정생활을 파악하고 유아들과 간접적으로 지도하고 소통함으로 친밀감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키즈노트를 통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놀이와 기본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노래 영상 및 교사의 진심이 담긴 편지 등을 탑재하고 있다.

그 밖에도 대구프뢰벨유치원(원장 김미숙)은 개원 후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는 모래놀이터 등 환경을 조성하며 유아들을 기다리고 있다.

최수환 교육장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었지만 각 유치원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휴업 기간 중 학습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남부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