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코로나 OUT, 슬기로운 교사 생활 ON 클래스

부천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교원 연수 운영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4월6일(월)부터 4월7일(화)까지 2일간 ‘코로나 OUT, 슬기로운 교사 생활 ON클래스’연수를 실시한다고 한다.

‘코로나 OUT, 슬기로운 교사 생활 ON클래스’는 부천 관내 초등 온라인학습 교사지원단이 플랫폼 zoom에서 연수강사가 되어 선생님들에게 원격교육에 대한 맞춤형 활용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쌍방향 실시간 화상채팅으로 연수에 참여한 교사-교사 간, 강사-교사 간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천시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교 100여명의 교사가 실시간 수업 및 소통을 위한 원격교육 플랫폼 활용방법과 학습콘텐츠를 200% 활용하기 위한 맞춤형 강의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학급방과 밴드의 통합운영 사례를 나눈다.

부천 지역 초등 온라인 학습 교사지원단은“코로나19로 개학연기가 계속되었고 결국 온라인 개학 이야기가 나오는 현시점에 우리가 학교현장에 있는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면 기꺼이 함께 하겠다”고 말해 교육공동체의 집단지성과 협업으로 다같이 이 위기를 슬기롭게 해쳐나가자는 의지를 다졌다.

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애쓰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교현장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