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30일 ‘2021학년도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연수 동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상에 탑재하고, 일선 학교에 안내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교육청이 ‘2021학년도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지난 27일 발표했다. 2021학년도 고입기본계획의 주요 내용 중 출신중학교별 배정, 성적 배분 3등급제 적용, 선지원 20%?후지원 30% 추첨배정 등은 작년과 동일하다. 선지원 2개교는 반드시 선택해야 하고, 3지망은 ‘자율형공립고’ 또는 ‘과학중점고’만 선택 가능하다. 후지원은 출신중학교별로 배정가능고교 중에서 선택(아래 표 참고)할 수 있으며, 선택한 학교 중에서 지원 순서에 상관없이 추첨 배정한다.
다만, 자유학년제 시행에 따라 일반교과 성적 반영 비율이 변경돼 2학년 40%, 3학년 60%를 반영한다. 예?체능(체육?음악?미술)교과 성적은 A, B, C의 3등급 평가에 따른 점수로 학년 구별 없이 산출된다. 단, 마이스터고(산업수요맞춤형고)는 2학년 60%, 3학년 40%를 반영한다.
자사고?외고?국제고에 지원하는 학생은 원서 작성 시 ‘후기 일반고 희망배정동의서’를 제출하고, 선지원은 선택하지 않고 후지원에서 배정가능고교 선택 학교 수에 따라 희망 학교를 선택해야 한다.
이후 주요 일정으로는 전?후기 고등학교 입학전형 실시계획 확정?공고(8월7일까지), 특성화고 원서접수(11월20일~11월25일), 후기 일반고 원서접수(12월23일~12월30일) 등이 있다. 자세한 것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http://jinhak.gen.go.kr), 해당 중학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일반교과 성적 반영 비율이 변경된 점을 제외하면 크게 달라진 점은 없고 광주의 고입전형은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적인 광주형 평준화 정책으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도 높은 고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동영상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되어 있고,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s://jinhak.gen.go.kr)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광주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