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3월 23일 ‘2020년 지역사회건강 통계조사’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주민의 주요 건강문제 파악 및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의 기초 건강통계자료 생산을 위해 실시하는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운영’을 위한 상호 기관간의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사회건강조사 계획 수립, 조사원 교육훈련, 조사 수행, 자료 수집, 분석, 통계작성 등을 하게 되며, 의정부시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조사원 인력관리 등 주민 홍보, 조사 수행 지원을 적극 협조하게 된다.
지역사회건강통계조사는 2020년 8월부터 10월까지 19세 이상 성인 9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로 흡연·음주·운동 및 신체활동·비만 등의 건강행태, 의료이용, 삶의 질 등을 포함하는 대면조사이다.
의정부시보건소는 이번 통계조사를 포함하여 실시되고 있는 건강보건통계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 요구에 부합하는 각종 건강사업 수립 및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기대한다”며, “조사결과는 지역 실정에 맞는 보건사업 수행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