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시와 협력하여 관내 모든 학교 열화상 카메라 및 온라인 수업 활동 지원

혁신교육지구 성남형교육을 통한 지속적 협력 지원 방안 모색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혁신교육지구 성남형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남시와 협력하여 열화상카메라와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도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였다.

우선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의 선제적 예방을 위하여 관내 모든 학교에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수 600명 이하 의 학교도 열화상카메라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학생수가 많은 학교는 추가 구입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등교 시 학생의 안전을 우선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온라인 개학에 따른 화상 수업 지원도 가능하도록 하였다. 학교에서 펜타블렛, 웹캠 등 화상 수업에 필요한 도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교사와 학생이 실시간 원격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성남 관내 학교는 온라인 개학 이전 화상수업에 필요한 도구를 신속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모두가 겪고 있는 위기상황에서 학생의 안전과 학교 교육의 정상화를 위하여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이 함께 신속하게 협력하고 선제적 대처를 모색한 결과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이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의 모든 분들이 성남교육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어려운 시기에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함께 신속하게 학교를 지원해줄 수 있게 되어 학생 안전 교육과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는 일선 학교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성남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