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선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거교육을 실시한다.
선거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기존 집합교육에서 원격수업을 통한 온라인 선거교육으로 운영된다.
각 학교는 선거권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선거법의 이해, 청소년의 정치참여, 투표 참여 방법과 절차 등을 중심으로 과제제시형 온라인 원격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자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작한 유권자용 책자, Q&A 소책자와 학생유권자 기본교육 영상, 선거교육 웹드라마 등의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며, 각 고등학교 홈페이지 팝업 게시를 통해 학생들이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유권자 교육을 위해 학생 대상 선거교육의 방향과 방법 등에 대한 동영상 선거교육을 지난 6일 마쳤다.
또한, 선거법 개정에 따른 학교 지원, 선거 관련 사안 발생 시 조기 대응을 위해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 관내 교장, 외부전문가 등의 선거교육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선거기간 동안 운영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민주시민의식 역량을 함양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라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세종시의 학생들은 900여 명이다.
[보도자료출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