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북교육청, 온라인 개학 대비 ‘코로나-19 교육 자료’ 제공


충청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에 대한 바른 이해 및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코로나-19 교육 자료’를 제작하여 일선 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교육 자료’는 이해와 예방, 대응과 실천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코로나-19를 극복해가는 대한민국과 충북의 모습 ▲청소년이 바꾸는 사회 등을 주제로,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 수칙을 만들고 실천을 통해 함께 지켜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 자료는 교사들의 원격 수업을 위한 학습 콘텐츠, 등교 개학 후 코로나-19 관련 계기교육, 프로젝트 수업자료,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자료는 교육부의 순차적 온라인 개학 발표 이후 일선 학교에서 원격 수업이 진행되는 상황에 맞춰 모바일 환경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PDF형태와 교사별 맞춤형 활용이 가능하도록 PPT와 한글 자료로 제공된다.

코로나-19 교육자료는 충북교육청 홈페이지 첫 화면 ‘코로나-19 수업아이디어’ 게시판에 탑재되어 있으며, 교육부 학교온 사이트에도 공유되어 있다.

아울러 관련 게시판에는 코로나-19 교육자료 뿐 아니라 다양한 수업 아이디어와 학습 자료, 원격수업 지원 자료 등이 함께 담겨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국민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과정은 전 세계에 모범이 되고 있다”며

“코로나19 관련 교육 자료를 현장에 배포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19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