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북초등학교(교장 문영호)에서는 4월 6일(월) 오후 2시부터 교무실에서 2020학년 온라인 개학 대비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0학년도 온라인 개학 대비를 위해 정보과학부에서는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위한 방법과 온라인 수업을 위한 주의사항(저작권, 보안, 사이버 생활지도)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온라인 개학의 혼란을 줄이고 개학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어서 코로나19 대응 개학이후 학교급식 운영 방안에 따른 연수도 실시하였다. 학생 간 접촉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그재그 식사하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줄서기, 점심시간 분할배식, 지정좌석제를 실시하도록 하고, 이에 따른 담임교사 역할과 지정좌석제 시뮬레이션을 해봄으로써 모든 교원이 일관된 지침을 숙지하였다.
학교관계자는“코로나19 대응 감염병 예방관리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학교 구성원들이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즉각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서는 사전에 전 교직원 발열·호흡기 증상 확인한 후 진행되었으며, 모든 참석자는 (보건용)마스크를 착용하였다. 또한, 연수 종료 후에는 창문 환기, 차아염소산나트륨 소독 등을 통해 감염 예방 관리를 철저히 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서귀북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