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나주교육지원청,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학생 안전망 구축 및 인권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 공동으로 펼칠 예정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020년 4월 1일(수)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에서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생 안전망 구축 및 인권보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그간 양 기관은 학대아동 피해자 보호 및 관련 사안처리,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을 위하여 상호협력해 왔는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아동안전 및 인권보호, ▲학생자치활동 공동추진, ▲기타 교육활동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등으로 사업영역이 다각화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 포함된 ‘아동 놀 권리 확보’사업은 기아자동차, 굿네이버스 의 협조로 참여학생들에게 맞춤형 놀이키트가 제공되고, 학생들은 놀이를 통해 수평적 또래관계를 배우게 된다. 대상학교는 놀잇감이 부족한 원도심 소규모학교이며, 사업의 효과성 분석을 위해 사전사후 검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생자치활동 지원 등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이 추진된다.

양 기관은 학생들의 개학에 맞춰 준비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체계를 정립하는 한편 관련 인력풀 구성, 교육과정 연계 검토 등 제반사항에 대한 사전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김영길 교육장은 “이번 양 기관이 협업으로 추진하는 사업들은 모두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본적 권리를 찾아주기 위한 것”이라며 “아이들이 놀이와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학생들의 놀이와 친구관계에 대한 갈증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고,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실천을 위해 최소의 인원으로 약식으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나주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