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공업고등학교(교장 김봉준)는 직업계고 전문 교과 교사들의 수업콘텐츠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자, 공업 계열 전문 교과 교과목별 수업 콘텐츠를 집대성하여 교사와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방지하고자 대구의 중학교 교사들을 주축으로 한 개발진들이 온라인상에서 모여 구축한 온라인 가정 학습 플랫폼 '중등.학교가자 닷컴(http://중등.학교가자.com)'과 협력하여 전문 교과 콘텐츠 메뉴를 신설하고 공업 계열 자료를 탑재하였다.
콘텐츠 개발을 진행한 이상진 교사는 “전문 교과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모은 자료를 더 많은 전문 교과 선생님들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전문 교과 선생님들의 온라인 클래스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봉준 교장은 “우리 학교가 첫 번째로 시도하기는 했지만 수업 콘텐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학교가 계기가 되어 NCS능력 단위를 기준으로 더 많은 자료가 개발되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영남공고는 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 정착을 위해 EBS 온라인 클래스 등을 개설하여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돕기 위해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교과서를 배부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영남공업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