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 2020년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시민 대상 미술관 자원봉사자, 이달 30일까지 이메일 접수

천안문화재단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관장 임전배)은 문화예술 봉사에 대한 지역 사회 요구와 원활한 전시운영·안내를 위해 ‘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와 인원은 전시해설 자원봉사 10명, 일반 자원봉사 10명 등 2개의 분야 총20명으로, 이들은 전시실 내 관람안내 및 전시작품 보호관리, 해설, 홍보, 행사 및 프로그램 보조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선발 시 우대사항은 2019년 전시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자 및 박물관·미술관 봉사 유경험자 등이다. 봉사자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선발된 봉사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으나 5월 중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 교육을 거쳐, 12월까지 주 1~2회(화~일) 오전, 오후 중 선택해 활동할 수 있다. 또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소정의 활동비, 아카데미 교육기회 등 다양한 활동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문화나눔을 통한 올바른 전시문화 확산과 시민의 협력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미술관이 되길 기대한다”며 “미술관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천안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