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랑구, 2020년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자치행정, 문화·복지, 도시·환경·안전 등 3개 분야 399,600천원 지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9일까지 민간단체 구정참여 활성화를 위한 '2020년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은 공익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에 활동보조금을 지원하여 민간단체의 구정사업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 활성화와 민관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대상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최근 1년간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중랑구 소재 법인 또는 단체다. 동일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및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 법인이 아닌 단체로서 대표자 또는 관리인이 없는 단체와 친목단체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분야는 ▲지역발전.일자리 창출, 생활경제 및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한 ‘자치행정’▲문화여가 생활, 학력신장, 노인.아동.여성 등 주민 복지를 위한 ‘문화·복지’▲자원절약 및 환경보존, 범죄.교통.식품 등을 위한 ‘도시·환경·안전’등 3개 분야이며, 총 지원금액은 3억 9천 9백 6십만원이다.

사업 참여단체는 결정된 보조사업비의 5%를 자부담해야 하고 사업 완료시 사업실적 평가를 실시하며, 사업추진실적보고서 및 정산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 ) 내 중랑소개란 ‘공고/고시’에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사업 소관부서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작년에 자치.행정, 문화.복지, 도시.환경.안전 등 3개 분야에 40개 단체 54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었다”며 “올해도 다양한 지방보조금 사업추진을 통해 구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단체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중랑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