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직영하는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물 ‘단풍미인쇼핑몰’이 5월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상품관을 운영한다.
이달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10~5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 상품관을 운영하고, 최대 50%까지 파격 할인하는 ‘블랙데이’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농기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전 세계적 확산과 장기화 속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유행을 넘어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가정의 달 이벤트가 쇼핑몰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 기대된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밤낮으로 바이러스 차단에 힘쓰는 이들에 감사의 마음을 쇼핑몰 소비를 통해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정의 달 이벤트로 보다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와 알찬 상품구성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풍미인쇼핑몰은 지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의 선두주자로 지난 2012년 운영을 시작해 올해로 9년째다.
105개 입점 업체 총 800여 개의 판매상품을 구성하고 활발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그동안 77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특산물 쇼핑 1번지로 명성을 지키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정읍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