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2020년 원주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 기간은 5월 22일까지이며, 현지 조사와 원주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되면 9월 열리는 제24회 원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원주시민대상은 1997년 원주시민의 날 조례 제정 이후 2019년까지 총 51명이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대상 1명과 본상 2명이 선정된 바 있다.
수상 자격은 시상일(2020. 9. 1.) 기준 원주시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지역사회 발전, 시민 복리증진, 나눔 실천, 문화예술 및 체육진흥 등 시정발전에 큰 공을 세운 원주시민이다.
다만, 특별한 공적이 있는 경우 원주시에 등록 기준지를 두고 시 관할 구역 밖에 거주하는 사람도 포함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 추천 동의서(시민 30인 이상), 개인정보 공개 및 활용 동의서를 비롯해 심사에 필요한 공적 증빙자료 등을 원주시 소속기관(읍면동)장, 각급 기관·단체장, 개인(시민)이 원주시청 총무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 서식은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우리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숨은 영웅이 원주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원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