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월 10일(금) 오후 2시 에듀테크 활용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 우수 업체 개발 콘텐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 지역 내 1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실시간 쌍방향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추진해 온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기본학습 능력 신장 및 창의성 향상을 위해 민간 기업의 우수한 콘텐츠를 공교육에 도입하도록 예산을 지원해 왔다.
설명회에 참여한 지역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관계자는 “화상으로 진행된 설명회지만 우리 회사가 개발한 에듀테크 관련 콘텐츠를 현장 선생님들에게 소개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학교에서 우리 회사가 개발한 콘텐츠를 구매해 주신다면 코로나19로 인한 불황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에듀테크와 관련된 지역 우수 기업이 개발한 콘텐츠를 학교 선생님들에게 선보이는 설명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설명회는 에듀테크 활용 교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불황을 겪고 있는 지역 업체들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우리 교육청에서는 산·관·학 협력체제를 통해 지역의 우수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