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구창의융합교육원, KAIST 사이버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모집

온라인학습으로 고차원적 문제 해결과 실생활과 관련한 심화 사고력 개발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4월 13일(월)부터 4월 23일(목)까지 대구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 KAIST 대구시교육청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KAIST 대구시교육청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은 대구지역 학생들의 수학, 과학 분야의 흥미와 재능을 개발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학생들에게 수학·과학 통합 분야에 대해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운영된다.

KAIST 대구시교육청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 대상자를 선발해 교육하는 영재교육원과 달리 매년 학기 초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온라인 회원가입과 동시에 수강신청을 하고 1학기 5주 동안 온라인 교육을 받은 후 2학기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1학기 온라인 수업 참여와 수행결과 성취 수준이 2학기 최종 교육대상자 80명을 선정하는 평가 기준이다. 신청은 KAIST 사이버영재교육원 사이트(https://talented.kaist.ac.kr:8443/)를 통해 개별적으로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수학, 과학과 영재교육 전문가가 개발한 콘텐츠를 총 131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으로 병행 운영한다. 또한 KAIST 재학생이 온라인 튜터로 참여해 학습 관리와 상담을 지원한다. 특히, KAIST 튜터들은 학생들과 오프라인 캠프에서 KAIST학과 소개와 진로 직업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대해 공감과 자료 공유의 시간을 가진다.

최종 수료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학교생활기록부에 해당 교육 내용이 기록된다. 교육 내용은 ‘알파고도 못 푸는 문제’, ‘미래를 달리는 로봇’, ‘인간 유전자 편집’ 등 고차원적 문제 해결 활동 수행과 실생활과 연계한 문제기반 심화 학습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습활동, E-Book 콘텐츠, 탐구학습 과정을 통해 자신의 진로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다.

장진주 원장은 “영재교육은 학생들의 능력과 재능을 살릴 수 있는 맞춤식 교육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앞으로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지식과 정보를 서로 연결하고 다른 사람과 협력해서 새로운 가치를 재창출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