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9일 연천 관내 초,중,고 혁신(공감)학교 및 혁신교육지구 담당자 23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를 진행하였다.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꿈이 실현되는 연천 교육’실현을 위해 혁신업무 담당 장학사와 혁신업무 담당 교사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원격회의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학교 교육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면대면 회의에서 비대면 온라인 회의가 상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회의는 연천 혁신(공감)학교 및 혁신교육지구 운영 방향 모색, 빛깔있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 연천 평화통일교육 지원, 사업 예산 집행 등 연천 혁신 교육 전반에 관한 쌍방향 정보 공유 및 학교 현장 의견 수렴 등의 열띤 회의를 진행하였다.
회의에 참여한 전곡중학교 손00교사는“원격화상회의는 면대면 회의를 할 때보다 준비를 더 철저히 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관련 자료와 정보를 미리 학교 담당자에게 공유하여, 회의에 필요한 논의와 의사결정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더 많은 교육가족과 지속적으로 만나고 소통하겠다”며, “앞으로도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천 관내 학교 현장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경기도교육청과 연천군은 총 10개의 추진 사업과 36개 과제, 함께 만드는 평화교육 도시모델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운영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체제를 마련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기로 2019년 12월 혁신교육지구 추진 MOU(업무협약)을 체결하여, 2020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