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월 13일(월) 오전 9시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은 지난 2019년 12월에 선발된 융합과학·수학·발명·인문영재 학생 126명과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영재성장 로드맵, 진학 및 진로 관련 학생·학부모 특강을 실시하여 영재 학생의 진로 설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앞으로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들은 리더십 교육, 동계집중교육, 주말영재교육, 특강, 하계집중교육 및 캠프, 탐구활동발표대회 등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수업은 각 과정별 특성에 맞게 실험, 토론, 발표, 프로젝트 등의 학생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탐구활동발표대회를 통하여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여 9개월 동안의 장기간 탐구한 결과를 전 과정 학생들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탐구능력 및 도전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각 분야별로 뛰어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의 영재성을 계발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영재교육원 소속 학생들이 잠재력을 계발하고 자아실현을 도모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교육과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