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천일초등학교, 원격수업 선도학교로 온라인 개학 준비 완료

모든 학생들에게 교과서 배부와 온라인 학급방 가입 완료

천일초등학교(교장 이재평)는 4월 7일~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과서와 학습꾸러미, 입학선물 배부를 완료하는 등 온라인 개학 준비를 마쳤다.

천일초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원격수업 선도학교로 온라인 학급방 위두랑에 학생 가입을 마쳤으며, 10일까지 학부모 전화 상담을 통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여 학부모의 부담과 불안을 해소하는 데 노력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4일간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 스루 방식으로 교과서를 배부했는데, 마스크를 쓰고 학교에 도착한 학부모는 후문을 지나 교과서를 받아 정문으로 안전하게 귀가했다. 3일간 학년별 배부 시간을 정해 인원이 몰리는 상황을 방지했으며, 맞벌이 학부모를 고려해 담임교사와 소통하며 교과서 수령 시간을 조정하였으며, 학부모 모두 정해진 시간과 절차를 엄수하고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교과서를 배부할 수 있었다.

워킹스루로 교과서를 전달받은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휴업이 연장되고 한 번도 경험하지 않은 온라인 개학으로 두려움이 컸는데, 담임선생님과 눈인사를 나누며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어서 안심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천일초 이재평 교장은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의 학습을 돕기 위해 교과서와 학습꾸러미를 배부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법을 실천하고자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 스루 방식을 도입했다. 교사뿐만 아니라 교육행정직, 교육공무직 등 모든 천일교육가족이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보탰다. 앞으로도 모든 교직원이 힘을 모아 학생들이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수원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