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도교육청, 학부모 연수도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운영

박재원 소장 초청 “우리 아이 공부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라이브 강좌 열어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4일(화)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초·중·고 학부모 대상의 ‘무엇이든 물어보쌤!’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사상 첫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학습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나누기 위한 것으로, 사람과 교육연구소 박재원 소장이 ‘우리 아이 공부,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방송의 주 내용은 자녀의 학습을 효율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으로, △공부가 재밌어지는 아이들의 비밀, △힘들게 해도 안 되는 공부와 쉽게 해도 잘되는 공부, △아이 마음과 부모 마음 과연 만날 수 있을까? 등의 세부주제로 구성된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부모 대상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온라인 개학 준비 요령과 학생들의 온라인 생활 유의점을 안내하고,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당부하는 선생님의 안내 영상도 공유한다.

도교육청 한왕규 공보담당관은 “온라인 개학은 모두가 처음 가는 길이기에 함께 마음을 모으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온라인 개학을 운영하자는 의미로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