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이동홍보관 운영

환절기 맞아 영농교육과 연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1월 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교차가 커지는 추운 겨울 날씨에 발생하기 쉬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개최되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농협에 찾아가는 이동홍보관을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 이동홍보관은 관내 13개 읍·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여하는 농업인 3,700여 명을 대상으로 ‘자기 혈관숫자 바로알기’, ‘뇌졸중·심근경색증 전조증상 및 대처법’, ‘신규 만성질환자 등록관리 사업’,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사업’ 등에 대해 홍보하며 만성질환자를 조기발견하고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추진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9대 건강생활수칙인 △ 금연, △ 술은 하루 한 두잔 이하로, △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 △ 가능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 △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 유지, △ 스트레스 줄이기, △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꾸준히 치료, △ 뇌졸중, 심근경색 응급 증상 숙지, 발생 즉시 병원으로 가기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한다.

김재연 서천군보건소장은 “군민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 향상과 평상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건강생활 수칙을 실천하도록 농한기를 이용해 집중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서천군보건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