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교육청, ‘원격수업 학부모 클라쓰’ 콘텐츠 제공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고 자녀들의 원격수업에 대한 긍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부산원격수업 학부모 클라쓰’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초등 3편과 중등 3편 등 모두 6편으로 편당 5분에서 10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 3편은 ‘어서 오세요! 원격수업 처음이지요?’와 ‘슬기로운 원격수업 Q&A’, ‘우리 아이 디지털 시민 되기’등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중등 3편은 ‘원격수업이 뭐길래?’와 ‘우리아이 진로진학 디자인은 어떻게 할까요?’, ‘대학으로 가는 꿀팁을 드립니다’ 등 주제로 이뤄졌다.

초등 3편은 이승민(해운대초), 이지은(반산초), 김세은(기장초), 박성진(기장초) 교사가, 중등 3편은 장영주(동아고), 김형길(예문여고) 교사가 각각 진행을 맡았다.

강사들은 원격수업의 출결방법 및 수업방법, 학생 준비내용, 과제 및 평가, 진로진학 내용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학부모들은 부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penbusanedu)과 각급학교 홈페이지, 학부모지원포털(hakbumo.pen.go.kr)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이 콘텐츠는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제공한다”며 “학부모들이 부산지역 각급학교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