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4월 15일(수)부터 5월 8일(금)까지 연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연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비대면 방식으로 상담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따라서 상담주간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함으로써 신학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위(Wee)센터 온라인 상담을 홍보하기 위함이다.
온라인 상담주간 동안 연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온라인 상담주간 운영 홍보, ▲마음 지킴 캠페인, ▲SNS를 활용한 “심리적 거리 좁히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것이다. 온라인 상담주간을 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음 지킴 캠페인”을 통해 연천읍과 전곡읍 일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불안 조절 방법을 안내하고 위(Wee)센터의 온라인 상담을 홍보한다. “심리적 거리 좁히기” 프로그램은 SNS를 통해 △해시태그를 활용한 챌린지, △OX 퀴즈, △우리 반 감염병 예방 규칙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참여하고 싶은 연천 관내 학생들은 인스타그램에 “연천위센터” 혹은 “yeoncheon_wee”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홍성순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낯설고 새로운 환경에 학생들이 원활히 적응하고 희망찬 새 학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