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북진로교육원, 학부모 진로교육 원격과정·충북수학체험센터, 온라인 수학체험교실 운영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선)은 1학기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과정을 원격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오프라인 과정으로 연 8회 운영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1학기 4회 과정을 온라인 과정으로 변경하여 확대·운영한다.

위 과정은 자녀와 학부모의 관심사와 필요한 지도 역량을 고려하여 맞춤형 유형별로 ‘꿈을 성공으로 만드는 진로교육’ 외 14개 과정을 개설,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도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으로 당초 정원 150명보다 많은 학부모 160여명이 신청해 지난 4월 14일(화)부터 한 달 동안 이수할 예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타 시도에서 충북진로교육원의 부모 진로교육 원격과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문의가 왔다”며 “이번 원격과정 시작으로 도내 많은 학부모가 가정에서의 자녀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 충북수학체험센터에서도 2020학년도 수학체험교실 운영 사업을 면대면 집합수업 방식에서 온라인 수학체험교실로 변경하여 이달부터 도내 초·중·고 전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 학부모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드라이브스루·워킹스루 방식으로 대면을 최소화하여 수학체험재료를 받을 수 있다.

소마큐브, 다빈치다리 만들기, 스트링아트 등 스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수학체험재료 꾸러미를 제공하면, 교육원 누리집의 영상 및 학습 자료를 이용해 가정에서도 재미있는 수학활동을 즐길 수 있다.

수학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과 가족은 완성작품을 교육원 누리집에 업로드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