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0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추진에 앞서 주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2020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주민참여와 주도를 통해 마을을 바꾸고,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공동체 활동이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방법, 활동계획서 작성방법 등 마을공동체 활동에 필요한 소양함양을 통해 공모사업 취지를 공감하고 쉽게 마을공동체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혼자만 살면 재미있을까?’, ‘마을에는 모든 것이 다 있다’ 등 주민들에게 공동체 활동에 대해 쉬운 언어로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해 주민들의 교육 호응도가 높았다. 이틀 간 교육이었지만 각각 150여명의 주민들이 교육장을 꽉 채워 참여해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20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모집정보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시흥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 접수(1월 15일 ~ 1월 29일까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9)으로 문의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시흥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