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원복)는 4월 14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송산2동 관내 버스정류장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최근 의정부성모병원을 중심으로 관내 확진자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일상생활 속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만 하는 많은 주민들의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체 제작한 손소독제를 버스정류장에 비치하는 봉사활동에 나선 것이다.
정류장에 비치된 손소독제는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동 주민센터에서 수시로 점검해 보충해 나갈 예정이다.
이원복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가 사는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봉사하고자 손소독제를 비치하게 되었다”라며, “버스를 이용하는 우리 주민들이 우리가 만든 손소독제를 사용하여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를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25일부터 마스크 확보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기부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마스크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송산2동 주민센터 정문 앞에 비치한 마스크 기부함에 마스크를 넣으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