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남초등학교(교장 황경태)는 4월 17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1학년 학습 꾸러미 및 온라인 학습 기록장을 배부하였다.
학습꾸러미는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 수업 및 1, 2학년 EBS 방송 시청을 통한 수업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출결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1, 2학년 선생님들께서 준비한 것으로 전국 교육청 사이트 및 다양한 교사 공유 채널 등을 통해 수집된 자료 중 동학년 협의를 통해 엄선한 것을 수정·보완하거나 직접 제작한 자료로 꾸려졌다.
배부 방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학급별 30분씩 간격을 두어 한꺼번에 여러 명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였으며, 장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내 출입제한 원칙에 따라 교문에 자료를 마련하여 배부하였다.
또한, 안양남초는 맞벌이 가정이나 정해진 시간에 수령 불가능한 가정을 위해 대리인 수령이나 담임과 약속된 다른 시간 배부 방식도 병행하였다.
이날 배부는 4월 8일 교과서 배부 시 이루어졌던 1차 학습 꾸러미 배부(1학년과 2학년)에 이은 2차 배부로, 온라인 개학이 지속될 경우 일주일 분량에 해당하는 학습 꾸러미를 주 1회 계속 배부할 예정이며 1~2학년 선생님들은 온라인 학급방에 PDF 파일 탑재, 우편 발송 등 다양한 방식을 고민 중이다.
1학년 한 학생 학부모는 “1차 학습 꾸러미와 교과서 배부를 할 때는 사정이 있어 대리인을 통했는데,이번에는 담임선생님도 뵐 겸 시간을 냈다. 비록 상호 마스크를 쓰긴 했으나 담임선생님을 뵐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라고 전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안양과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