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에서는 오는 20일부터 관내 학교의 전학년 온라인 개학일에 맞춰 김해 Wee센터 상반기 상담주간을 개시하여 내달 8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4월을 토박이말로 “무지개달”이라고 일컫는데, 유례 없는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 새학기를 맞이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Wee센터에 대한 홍보와 함께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상담과 ▲전화상담을 활성화하여 심리 정서적 지원을 이어가고자 한다. 또한 20일부터 김해 We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이벤트 2가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는 Wee센터 이용과 관련한 퀴즈를 풀어보는 “위(Wee)퀴즈 인더홈~!” 이라는 이벤트로, 홈페이지를 둘러 보며 3가지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고 정답을 제출한 학생 100명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소정의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준비된 “슬기로운 손글씨 생활 N행시” 이벤트는 3가지 주제(신학기, 친구사랑, 위센터) 중 하나를 택하여 학생들만의 손글씨로 N행시를 지어 참여하는 이벤트이다. 학교급별(초:4명, 중:3명, 고:3명)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 및 선정작 발표는 내달 8일 김해 Wee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보다 건강한 새학기 적응을 돕기 위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상담이 필요한 학생을 발굴하여 학교상담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안팎의 어려움 속에서도 가정에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관내 학생들에게 활기찬 새학기가 될 수 있도록 Wee센터와 함께 나아가 소통의 무지개가 피어나길 희망한다.”며 당부하였다.
[보도자료출처: 김해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