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청(교육장 김광옥)은 4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3차에 걸쳐서‘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받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 운영하고 6월 15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나 6월 14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강좌 운영 기간을 확대한다.
광명 경기꿈의대학은 대학?기관의 강사가 지역 지정 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꿈의대학으로 서울대를 비롯한 9개 대학 및 현대건설 등 2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39개 강좌를 개설하였다.
다양한 꿈의대학 강좌는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 신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개설된 강좌 중에서 본인의 적성이나 흥미에 따라 자발적으로 3개 강좌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이 원칙이다.
경기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도내 고등학생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지역별 수강 제한은 없지만, 수강 시 교통편과 이동거리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특히 고등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도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해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수강이 확정된 학생이 취소할 경우 후보순위대로 수강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확정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에 대한 선착순 모집을 실시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한번 더 수강기회를 부여한다.
최종발표는 5월 4일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메시지로도 안내한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꿈을 찾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광명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