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당북초, 온라인 학습 어렵지 않아요

당북초, 영상을 통한 이색적인 온라인 개학 실시

전북 군산의 당북초등학교(교장 권영숙)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지난 4월 16일(목) 4~6학년, 4월 20일(월)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온라인 입학식 및 시업식을 실시했다.

입학식 및 시업식은 학교에서 만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선생님들의 소개 영상과 교장 선생님의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4분 32초의 영상을 보는 것으로 4월 16일(목), 4월 20일(월)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됐다.

입학&시업식은 다양한 온라인 학급방을 통해 영상으로 교원 소개 및 교장선생님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이후 학급별 미리 안내된 주간학습 안내에 따라 온라인 학급에서 영상을 보며 학습이 진행되었으며, 구글 행아웃 미트를 통한 쌍방향 만남으로 실시간 학습 및 과제활동 지도가 되고, 교사와 학생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졌다. 또한, 수업 주제에 따라 멘티미터, 카훗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각을 공유하고 퀴즈를 풀며 배운 내용을 확인하기도 했다.

당북초등학교는 원격교육 관리위원회를 두고, 원격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학년별로 학습내용, 출석방법, 온라인 학습 방법 등을 안내했다. e학습터, EBS 온라인클래스 등을 통한 강의 수강과 위두랑 및 디지털교과서, 클래스팅, 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학습, 과제 관리, 평가 등을 통하여 온라인학습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를 위해 4월 8일부터 온라인학습 운영을 위한 연수를 수시로 실시하는 등 철저한 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기 부족으로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기 힘든 다자녀, 장비 미보유 가정에 스마트 기기를 대여하여 40여 가구가 현재 이용하고 있다.

5학년 학부모는 “동생이 있어서 신경 써주지 못하는데, 아이 스스로 열심히 하는 모습이 대견해 보여요.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학년 나○○ 학생은 “처음에는 온라인 학습이 어렵게 느껴졌는데,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해보니 이것도 재미있어요”라고 하였다.

권 교장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해주기 위한 선생님들의 실천 의지가 학생들에게는 또 다른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