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과 함께하는 교육장 정담회

4월 23일(목)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과 함께하는 교육장 정담회 운영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4월 23일(목) 교육지원청 백운홀에서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과 함께하는 ‘교육장 정담회’를 운영한다.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과 함께하는 교육장 정담회’에는 군포의왕지역청소년교육의회 의장, 부의장 입후보자 및 선거관리위원장, 선거관리위원 학생 등 7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2020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의장, 부의장 당선증 전달식을 갖는다.

또한 교육장과 군포의왕지역청소년교육의회의 운영에 대해 협의하고, 교육현안과 정책에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군포의왕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모집 및 입후보, 유세, 투표 활동의 어려움이 있어,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군포의왕 관내 학교 학생대표들과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의원을 온라인으로 모집하여 84명의 학생이 참여하게 되었다.

4월 2일에는 임시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4월 4일 선거관리위원 희망학생 대상 화상회의를 통하여 선거관리위원장과 선거관리위원을 확정했다.

4월 7일 마감된 의장, 부의장 입후보자는 의장에는 이민(산본고), 부의장은 김근태(곡란중), 박서연(오전초)으로 선거관리위원회는 자격 심의 및 온라인 선거방법을 확정한 후 4월 11일과 4월 18일 두 차례의 화상유세와 합동토론회를 거쳐 4월 21일 ~ 4월 22일간의 전자투표를 통해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다. 의장, 부의장이 확정됨에 따라 4월 말에 온라인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군포의왕지역청소년교육의회에서는 ▲민주적 리더십 함양을 위한 활동, ▲청소년관련 정책 발의 활동, ▲조례안 및 정책제안서 작성, ▲학생이 원하고 요구하는 교육정책과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 제시, ▲의회 진행 과정 및 민주적 의사결정 체험, 청소년들의 사회적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한 활동, ▲청소년 참정권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1학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을 통한 상임위원회 활동과 온라인 연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명숙 교육장은 “청소년은 가장 중요한 교육의 주체의 하나이며, 학교를 민주적으로 이끌어 갈 시민”이라며 “군포의왕 교육 현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제안에 귀 기울여 듣고 최대한 반영하려 할 것이며, 특히 2020년에는 청소년들의 시민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며, 꿈꾸는 학생, 꿈을 심는 학교, 꿈이 자라는 마을을 위하여 꿈을 지원하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