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은대초등학교(교장 조영진)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기본 학습을 보장하고,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자 라이브방송 수업 및 쌍방향 원격수업, 학년별 학습꾸러미 제공, 안전하고 따뜻한 돌봄교실 운영 등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시업식을 위해 교장선생님 인사말과 본교 선생님 소개영상을 제작하여 1학년 신입생 각 가정에 제공하였으며, 신입생들을 위한 우리 교실 및 우리 학교 탐방이라는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떻게 생활을 해야 하는지를 안내하였다.
또한, 원격학습이 어려운 가정을 파악하여 학교와 경기도교육청애서 지원한 태블릿 PC와 와이파이 공유기를 제공해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원격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원격수업에 맞게 학년별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고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학습꾸러미와 학년별 온책 읽기 도서, 코로나19 예방 자료를 각 가정으로 담임교사들이 직접 배달하여 2주마다 결과물을 수거하여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
가정 사정으로 학교에 등교하는 긴급돌봄 학생들을 위해서 교장, 교감, 사서 및 보건교사 등 전 교직원이 함께 학생 건강 체크, 학년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함께 참여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은대초등학교 조영진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등교 개학 전까지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하고, 기초?기본학습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 학생들의 미래와 공교육의 신뢰 향상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현장에 큰 혼란은 지속되고 있지만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여러 학교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나라의 교육이 한층 더 성장하리라 기대해 본다.
[보도자료출처: 연천 은대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