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정읍시 보건소, ‘2020 찾아가는 통합건강캠프’ 실시

16일,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방문 시작, 시민건강증진 도모 ‘기대’

정읍시 보건소가 이달 16일부터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방문을 시작으로 원광대학교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와 함께 ‘2020년 찾아가는 통합건강캠프’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 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인다는 취지다.

더불어, 나날이 늘고 있는 음주 관련된 사회적 폐해를 예방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을 통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건강 캠프는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주민을 위해 보건소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 전개를 위해 통합건강증진 사업단이 직접 사업장과 공공기관에 방문하는 것이다.

캠프에서는 1차로 일산화탄소 측정과 금연보조제 지원 등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2차로 동맥경화진단, 금연·절주 시도자 행동 변화 등 전문의 심층 상담이 진행된다.

더불어, 신체활동과 영양, 비만에 관련한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전문 운동처방사와 영양사의 지도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건강캠프 운영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 도모에 힘을 쏟겠다”며 “맞춤형 건강체크와 건강 삼담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관공서, 복지시설과 단체는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상담실(☎539-6089)로 연락하면 자세한 일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정읍시 보건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