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천교육지원청,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수강신청 시작

경기꿈의대학 관리지원단 운영으로 학생 안전 및 편의성 추진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이 연천 관내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3차에 걸쳐서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받는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이거나 이에 준하는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 경험의 기회 제공을 통한 학생 미래역량 함양과 교과 지식 위주 학습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주제 탐구 활동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연천교육지원청과 경기꿈의대학 참여기관과 상호 협력 체제 강화를 통해 실습형, 토론형,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학습자 주도 학습을 확대하며,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경기꿈의대학 관리지원단을 통해 학생 맞춤형 강의 심의 및 운영 개선안을 마련하였으며, 강의 장소에서 학생들의 안전지도 및 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학생 편의성 증진을 노력한다.

코로나19 대응 확산방지를 위해 경기꿈의대학은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온라인 수업을 하고, 6월 15일부터는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수업 기반을 조성한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경기꿈의대학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병행을 통해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하는 학생 중심 교육이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연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